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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와 다름없이 차량의 시동을 걸고
출발을 하려고 하는데 차량 하부에서
털털털 또는 깡깡깡과 같은
소음이 발생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운전자는 갑작스러운 소음 발생에
당황하거나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소음의 원인인 플라이휠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플라이휠의 역할
플라이휠은 각 실린더의 동력 행정 때
급격한 회전력을 흡수하여 관성력으로
저장하고, 이를 다른 행정에서
사용함으로써 크랭크축의 회전을
원활하게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2. 플라이휠의 소음(★★)
플라이휠 소음은 보통 초기 시동 시
엔진과 미션 접합 부근에서 또는
차량 하부 부근에서 소음이 발생됩니다.
보통은냉간 상태에서 대부분 발생되며,
열간 상태에서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션이 체결되지 않은 플라이휠이
아이들링 상태인 변속 레버가
N 위치나 P 위치에서 소음이 발생되며,
D 위치에서는 소음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소음이 발생되는 원인은 보통
플라이휠의 과다 유격, 고착 등의
이유로 발생됩니다.
3. 플라이휠 교체주기(★)
플라이휠의 교체주기는 매뉴얼에
따로 명시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은 소음이 발생되는
시점이나, 플라이휠의 결함이
발생되었을 경우에 교체를 진행합니다.
플라이휠의 내구성으로 보았을 때
보통 약 10만 Km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플라이휠을 교체하려면 미션 어셈블리를
탈거해야 되기 때문에 상당한 작업시간이
소요되며, 숙련된 정비사가 필요하기에
정비소에서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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